프로이(Pro/E)가 돌아가는 컴퓨터 사양은?

제가 알기로는 저희 학교는 대부분 과에서 CATIA 대신 PRO/E를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램이 깔려있는 강의실은 이용가능한 시간이 정해져 있기때문에(am9:00 ~ pm5:00쯤), 수업시간이랑 겹치면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과제가 나오면 결국엔 집에서 이용하거나 노트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 때 “내 컴퓨터에서 돌아 갈까?” 라고 의문이 생기시는 분들에게(혹은 장래를 바라보며 컴퓨터 및 노트북 사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소개 할 컴퓨터 사양은 제가 pro/e를 돌렸던 노트북 사양입니다. (예전에 검색해 보았지만 이와 관련된 언급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혹시 더 많은 사례가 소개되어있는 사이트가 있거나 아니면 더 낮은 사양에서 돌리셨던 분 계시면 정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컴퓨터 사양

모델명 : aspire 5755g 파이어볼

  • intel core i5-2450m 2.5ghz
  • nvidia Geforce GT 630M
  • 4GB DDR3 Memory
  • 기타 등등.

cad 프로그램은 RAM이 제일 중요합니다. 전문가 분들은 64GB 까지도 맞춘다고 하시지만… 4GB 정도에서도 충분히 돌아가더군요. 그리고 CPU와 그래픽 카드도 보셔야 됩니다. 그 외의 부분은 프로그램 돌리는데 영향을 미칠 것 같지는 않네요.(nfx가 돌아가는지는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과제를 위해 프로이 설치시 주의 할 점

1.  최신버전 말고 4.0 버전을 까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학교 컴퓨터가 대부분 4.0버전 이기 때문입니다. 4.0에서 5.0버전의 파일을 불러오지 못합니다. 즉, 집에서 작업해도 학교에서 불러오지 못합니다..(따로 패치하면 가능하다는데, 학교컴퓨터는 보안관이 깔려있어서 재부팅하면 초기화 됩니다… 그때마다 매번 하느니 4.0으로 까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경험담…)

2. 어둠의 경로를 이용하는 경우 제발  ‘제휴프로그램’은 깔지 마세요…제발…. (설치 설명은 http://jasonlab.tistory.com/8 . 5버전에 관한것이나, 4버전도 똑같습니다.)

3.  3D 프린팅 등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저장시에 확장자를 바꿔야 합니다. stl 이나 stp 파일로 바꿔야 프린트 가능합니다. (맡길때 업체에 확인하세요.)



 

관련 사이트

http://masw.tistory.com/category/Pro/ENGINEER%20WF

http://masw.tistory.com/entry/ProENGINEER-Wildfire-%EA%B0%95%EC%9D%98%EC%9E%90%EB%A3%8C%EC%99%80-%EB%8F%99%EC%98%81%EC%83%81-Ver1 (강의)

http://proe.tistory.com/

http://proe.tistory.com/46  ( 상위버전 파일을 하위버전으로 저장하여, 하위버전에서 상위버전 파일 불러오기)

http://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PRO+E

 

공부한다고 참고하던 다른 사이트들도 있었는데, 너무 오래전이라 못찾겠네요. 찾은 사이트만 올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