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10, 갤럭시 폴드 등 신규 스마트폰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매해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다 보니 스마트폰을 바꿀 때 유심도 자주 바꾸게 됩니다.


그리고 공기계도 한두개 생기면서 유심만 빼서 다른 스마트폰에 넣어서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쓰는 내부용과 밖에 들고나가서 쓰는 외출용 폰으로 나누어 쓰는 분들도 꽤 많아졌습니다.


혹은 번호이동이나 기기변경, 중고폰 구입, 자급제 폰을 쓰면서 유심을 빼고 교체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유심을 빼기 위해서는 유심 트레이를 빼기 위한 핀이 필요합니다. 유심 핀은 스마트폰 구입시 스마트폰 박스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근처 서비스센터에서 구매도 가능합니다.


만약 유심핀을 잃어 버리셨다면 두께가 비슷한 클립핀으로도 트레이를 빼실 수 있습니다.


유심 트레이


클립핀 이외에도 약간 귀걸이, 스템플러 알, 샤프 앞부분 등으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대신 두께가 유심핀 정도가 되어야 쉽게 유심 트레이를 빼실 수 있습니다.


얇으면 힘을 많이 줘야되는데, 잘못하면 다칩니다. 

특히 바늘은 안됩니다. 힘전달이 힘들어 제대로 빼 지지도 않고 위험합니다.


유심 핀


유심핀처럼 앞은 뾰족하고 뒤는 둥글다면 힘주기 좋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힘전달이 힘든 대체품으로 시도 할때에는 반드시 조심, 또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대체품으로 유심 트레이를 빼실 때는 생각보다 깊게, 힘을 줘서 찔러 넣어야 합니다.

툭 건드리는 정도로는 유심 트레이가 빠지지 않습니다. 


유심 교체




갤럭시 유심칩을 바꾸기 위해서는 유심 트레이를 먼저 빼셔야 됩니다.


유심 트레이를 뺀 후에는 이제 유심칩을 바꾸시면 됩니다.


갤럭시 유심은 크기에 따라 미니, 마이크로, 나노유심칩으로 구분됩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폰들은 모두 나노유심칩을 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략 노트7 정도부터 입니다.


유심 종류


만약 이전 폰의 유심칩과 새 스마트폰의 유심 크기가 다르다면 바꾸실 수가 없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유심을 교체해야 합니다. 


사용하는 유심크기가 다르다면, 서비스센터와 대리점을 방문해서 유심커팅을 요구하거나 통신사 전화문의를 통해서 유심을 새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기존 스마트폰 유심이 큰 종류이고, 새 스마트폰 유심이 작은걸 쓴다면 유심칩을 직접 잘라서 바꾸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 자르면 유심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새로 발급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심칩 바꾸기


최신기종은 모두 나노유심칩을 이용하므로 최신기종 끼리는 대부분 유심호환이 됩니다.


유심 크기가 동일한 기종이라면 양쪽 스마트폰 다 트레이를 분리한 후 유심칩만 빼서 새 스마트폰에 넣으시면 됩니다.


유심 크기가 동일하다면 아이폰, 갤럭시 간에도 호환이 됩니다. 즉, 유심칩만 바꾸면 문자, 통화, 데이터 그대로 이용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