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투코리아 긴단어 도감



끝말잇기 많이들 하시나요? 끄투코리아는 끝말잇기를 온라인상에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만든 웹서비스입니다. 쪼리핑이라는 개발자님의 1인 개발 게임입니다. 서버비 등 서비스 운영상의 문제로 현재는 오픈소스로 공개하셔서 누구나 개발하여 끄투 끝말잇기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끄투코리아의 끝말잇기 특징은 바로 긴단어를 입력할수록 점수가 더 많이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콤보라고 합니다. 그래서 단순히 끝말잇기를 성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길이까지 고려해야 하므로 한층 더 난이도가 올라간 끝말잇기라 할 수 있습니다.


끄투코리아에서는 영어버전과 한글버전 모두 끝말잇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긴단어를 영어버전과 한글버전 모두 준비 하고 있어야 게임에서 유리합니다. 끝말잇기인 만큼 어떠한 글자로 시작하는 긴단어를 알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끄투는 트위치나 아프리카tv등에서 컨텐츠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이용자수는 예전에 비해 조금 줄어들었으나 여전히 많은수가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자가 아는 긴단어들을 모아서 위키로 생성해 두고 있습니다. 위키는 누구나 수정 및 업데이트가 가능하므로 가장 많은 수의 긴단어들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끄투코리아 긴단어 한글 도감 모음 위키 : 긴단어 한글(최소 9자 이상)

끄투코리아 긴단어 영어 도감 모음 위키 : 긴단어 영어(최소 10자 이상)


영어단어들의 경우 시작단어가 26가지 밖에 되지 않아서 쉽게 모을 수 있지만, 한글의 경우에는 자음 하나만 해도 몇십가지의 조합이 나올 수 있어서 긴단어들을 정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끄투코리아 영어 긴단어끄투코리아 영어 긴단어


끄투코리아 한글 긴단어끄투코리아 한글 긴단어



끄투코리아 한글 긴단어 목록끄투코리아 한글 긴단어 목록


자주 업데이트 되는 끄투코리아 위키에서 긴단어들을 필요에 따라 추가하시면서 정리해두시면 게임을 하는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한글은 너무 많아서 블로그에 담지 못할 것 같으므로 긴단어한글은 위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영어 긴단어 모음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