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때로 인물 사진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레포트를 쓸 때, 보고서를 만들때, 이미지용 사진이 필요할 때 등등 생각보다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 사진이나 사용하면 초상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인물 사진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s://thispersondoesnotexist.com/

 

소개할 인물 사진 사이트는 무료이며, 초상권 문제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모두 가상인물이기 때문입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가상의 인물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가상인물이라 어색한 사진이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실제로 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 겁니다.

딥러닝으로 만들어진 가상인물들
딥러닝으로 만들어진 가상인물들

딥러닝을 통한 가상인물을 생성하는 기술은 Uber의 엔지니어인 Philip Wnag의 작품입니다. Nvidia의 오픈소스를 이용하여 실제인물 사진을 만들어 냈습니다. 2019년 2월 12일에 페이스북에 공개발표 하였습니다. (링크

 

이 기술은 딥러닝을 이용하여 인물을 분석하고 빅데이터를 통해 정보를 모아 가상인물을 생성합니다. 실제 인물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인물을 생성하는 데도 사용가능합니다. 이제는 실제로 그림을 그릴 필요가 없어 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오픈소스에다가 무한에 가까운 인물사진을 생성가능하므로 활용분야가 무궁막진해 보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개발사는 이제 캐릭터 그래픽에 돈을 쓰지 않게 될지도 모릅니다. 버튼 하나로 무수히 많은 가상인물 캐릭터들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될테니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