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스마트 장기요양 어플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당시에도 기기, 통신사에 따라 어플 실행이 안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몇번의 업데이트 이후 현재는 'lg통신사를 쓰는 노트10'을 쓰시는 분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가끔씩 서버과부하를 버티지 못하고 종종 에러를 내고 있습니다.
2020년 스마트 장기요양어플을 업데이트 하면서 기존의 유지관리 업체를 바꾼 것으로 보이는데, 그러면서 제대로 인수인계가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추측됩니다.
구축한 시스템이 안정화 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분량의 데이터가 처리되는지에 대한 정보가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그에 대한 정보가 없다보니 적당한 정도의 서버 자원을 준비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반시간대에는 문제가 없으나, 업계 특성상 퇴근시간대에 전송량이 많아서 부하가 많이 걸릴텐데 그걸 고려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대부분 에러나 오류가 발생하는 시간대가 태그전송 하는 시간대인 것을 보면 어느정도 맞으리라 생각됩니다.
아니면 기능 중 하나가 메모리 누수가 심하여 서버자원이 풍부함에도 서버 전체가 뻗어버리는 상황일수도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의 스마트 장기요양 어플이 에러나 오류를 내면서 동시에 데이터를 연계하는 롱텀도 동시에 시스템 문제를 일으키고는 합니다.
공단에서 데이터를 받아 올 수 없으니 롱텀도 같이 뻗어버리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스마트 장기요양어플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할 때는 공단에 직접 전화를 하거나, 카카오톡 문의를 통해서 문의를 하시면 현재 상황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빨리 해결 될 문제가 아니면 보통 따로 공지를 띄워주므로 공지를 기다리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장기간 문제가 지속될 경우 오류지정일로 지정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시스템 과부하로 인하여 전산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산실에서 조치 중에 있으나 앞으로 30분~ 1시간 정도(14시까지) 소요될 예정입니다.
공단서버가 원활하지 않아 태그전송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태그전송 안될 경우 나중에 기록지 쓰시면 됩니다.
오류지정일 되면 따로 공지올라옵니다.>
2월에 있었던 공지 중 일부입니다.
공지는 이런식으로 올라오게 되므로 보고 잘 대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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