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2004년에 나온 워크래프트를 리메이크 한 버전입니다. 블리자드는 당분간 새로운 게임 출시보다는 기존 게임들을 리메이크, 리마스터 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전 발표에서 디아블로3 모바일 출시를 알리면서 블리자드 지지자들로 부터 혹독한 비판을 받아 당분간 몸을 사리는 모습입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2019년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이미 2019년 전반기가 끝났기에 후반기에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워크래프트3는 중국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 중국에서의 워크래프트 시즌경기가 끝나면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역시 ksl 결승에서 발표하였기 때문에, 이번에도 큰 대회 이후에 발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출시일은 wcg가 끝나는 7월 21에 발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소한 출시예정 날짜라도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wcg가 워크래프트3에서는 그만큼 크고 영향력이 있는 대회이기 때문입니다.


2019 wcg는 중국 시안에서 열립니다. 삼성전자가 후원하고 있습니다. 워크래프트3는 7월 20일 4강, 7월 21일에 결승이 치뤄집니다. wcg 워크래프트3 그랜드 파이널 일정은 http://www.wcg.com/game-sports/view/regional-finals?lang=ko서 보실 수 있습니다.

WCG 워크래프트3 일정 출시일

  • wcg 워크래프트3 준결승은 7월 20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열립니다. 
  • wcg 워크래프트3 결승은 7월 21일 오후 4시부터 5시반까지 개최됩니다. 

그러므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발표를 한다면 한국시간으로 7월 21일 5시 30분 이후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에서는 그래픽 뿐만 아니라 게임엔진까지 바꾼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따라서 기존 유저들과 플레이 가능한지가 궁금하실 텐데, 블리자드에서는 기존유저들과 게임은 당연히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픽은 더 선명해지고, 4K를 지원하기 위해 더 높은 주사율을 생각해서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그래픽

또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에서 변경된 점은 캠폐인수를 62개까지 늘렸습니다. 유닛 및 맵의 디자인도 변경되었습니다. 꾸준히 패치가 되어오던 만큼 유닛 및 영웅들의 능력치와 스킬도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리포지드에서 밸런스 조정을 하겠다고 발표하였기 때문에 변화는 확실히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그래픽

지금의 롤을 만든 것이 워크래프트3의 유즈맵입니다. 워크3 유즈맵에서 파생되어 나온 것이 롤입니다. 따라서 워3 유즈맵에 대해서도 상당히 신경을 쓸 것이라고 합니다. MOBA와 타워디펜스, 생존게임 등 유저들이 직접만든 유즈맵에 대한 활용도를 높일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를 사전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하시면 워3 시체 수레 탈것, 하스스톤 3차 대전쟁 카드, 히오로즈오브스톰에서 영웅4명을 추가로 지급해준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분들은 사전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사전예약 링크)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그래픽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그래픽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