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메 읽음 표시 확인법은 메세지 옆에 뜨는 체크모양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페메를 읽기 전이라면 체크모양으로 뜨며, 읽은 후라면 상대방의 프로필 이미지가 뜹니다. 이해하기 힘드신 분들을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페메 읽음 표시 확인 전상대방이 페메 읽기 전


페메 읽음 표시 확인 후상대방이 페메 읽은 후

첫번째 사진을 보시면 상대방이 아직 읽기 전이라면 체크표시로 뜨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체크의 의미는 메세지를 보냈다는 의미이지 상대방이 페북 메세지를 읽었다는 뜻은 아닙니다. 


두번째 사진을 보시면 체크 모양이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으로 변경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세지를 읽었다면 체크모양 대신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 뜹니다. 


이 방법으로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세지를 읽었는지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메세지를 보낸 후 체크 박스에 색이 안들어가고 테두리만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상태는 페이스북 서버까지만 메세지가 도달했고, 대화 상대방에게는 메세지가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페이스북 메세지 표시

페이스북 메세지 그룹에 여러명이 있는 경우에는 +숫자로 읽은사람 숫자가 나오며, 최근에 메세지를 읽으신 분 순서대로 프로필 이미지가 뜹니다.

페이스북 메세지가 업데이트 되면서 현재는 상대방이 페이스북 메세지를 읽었던지, 안읽었던지 본인이 보낸 메세지 삭제가 가능합니다. 즉, 상대방이 메세지 읽은 유무와 상관없이 삭제 가능합니다. 상대방이 읽기 전에 삭제하면 상대방은 메세지를 보지 못한 상태에서 삭제하는 것이고, 상대방이 읽은 후 라면 상대방이 메세지를 본 후에 삭제하는 것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