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읽기전용 해제 또는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하는 변환기 사용방법 입니다. 시험 공부를 하다 보면 읽기전용 한글파일이나 배포용으로 나온 한글파일을 마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집이 불가능한 파일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부분만 떼서 공부할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읽기전용 해제가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https://openhwp.azurewebsites.net/


한글 읽기전용 간편하게 해제하기한글 읽기전용 간편하게 해제하기



한글 읽기전용 해제하기한글 읽기전용 해제하기


https://github.com/forcom/HwpSharp 라는 hwpsharp 코드 기반으로 읽기전용 한글 파일을 해제하는 원리입니다. 해제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해지하는 하는 방법, 오프라인으로 해지하는 방법 입니다.


1. 온라인에서 한글 읽기전용 파일을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파일선택"을 누르신 후 읽기전용 한글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 후 "변환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한글 읽기전용 해제하기 - 온라인한글 읽기전용 해제하기 - 온라인



2. 두번째 방법은 프로그램을 받아 오프라인으로 한글 읽기전용을 해제하는 방법 입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내려받습니다. https://openhwp.azurewebsites.net/ 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2018년도에 한동안 접속이 불가능 했던 적이 있어서 백업용 파일을 올려둡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이 불가능 할 경우 백업 파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파일이므로 둘중에 하나만 받으시면 됩니다. 2017년 3월 5일에 올라온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한글 읽기전용 해제 1


한글 읽기전용 해제 2


파일을 받으신 후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 압축을 풀고 "OpenHwpExe"를 실행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한글 파일 선택 후 변환하기"를 누르시고 읽기전용, 배포용 한글 파일을 선택하시면 수정,편집이 가능한 파일로 해제 해줍니다.


한글 읽기전용 해제하기 - 오프라인한글 읽기전용 해제하기 - 오프라인


한글 읽기전용 해제하기 - 오프라인한글 읽기전용 해제하기 - 오프라인


한글 읽기전용 해제하기 - 오프라인한글 읽기전용 해제하기 - 오프라인



2019년 5월 확인해본 결과 잘 작동합니다. 온라인 기능은 가끔 미작동 하는 파일이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하는 경우가 더 안정적으로 읽기전용 해제가 가능하였습니다.


이상 간단한 방법으로 한글 읽기전용 해제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실제로 1분도 걸리지 않는 간편한 방법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