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미디어가 늘어나면서 트위치,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방송장비에 관한 관심도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기본 방송 장비는 캠, 조명, 반사판, 컴퓨터, 마이크 입니다. 


그리고 xsplit, obs를 이용해 방송 송출을 합니다. 여기까지가 보통의 스트리머 및 bj분들이 쓰는 세팅입니다. 하지만 송출화면에 부족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분명 계십니다. 특히 여성 스트리머 및 bj분들은 반사판과 조명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송출 영상이 자신이 원하는 정도보다 어둡게 나오는 경우도 많고, 조금 더 뽀샤시하게 나오길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런 상황에 많이 쓰는 추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유캠(youcam8)이라는 라이브영상 필터 프로그램입니다. 남캠 하시는 분들도 간혹 쓰시던데 대부분 여캠 분들이 많이 쓰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s://kr.cyberlink.com/downloads/trials/youcam/download_ko_KR.html



해외 프로그램이지만 한글 지원도 하고 있으므로 쓰는데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실시간 스킨보정, 얼굴 보정을 위한 얼굴미용 도구, 얼굴추적 아바타,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특히 영상의 대비, 채도, 밝기 등등의 옵션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밝은 피부 톤을 송출 할 수 있습니다.


즉, 캠 설정을 통해서 조명과 반사판만으로는 부족한 2%를 채워서 송출 할 수 있습니다.



유캠 기능 설명유캠 기능 설명


30일 무료 이용기간동안 프리미엄 기능들을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유료 비용은 66000원입니다. 회원가입 후 30일간은 무료이용 기간이므로 바로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구매 전까지는 결제 정보 입력이 없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가입시 주의할 점은 반드시 본인의 메일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메일인증 과정이 있고, 구매시 인증코드 또한 메일로 오기 때문입니다. 구매하면 메일로 인증코드가 오고, 설치한 Youcam 프로그램에서 인증코드를 입력하면 정품인증이 되는 방식입니다.

유캠 다운로드유캠 다운로드


다운로드 후 설치를 다하셨다면 이제는 설정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Youcam을 실행하시면 우측상단에서 필터기능 및 프레임, 렌즈기능, 칠판기능 아이콘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라이브스트리밍시에는 잘 쓰지 않습니다. 


우리가 주로 사용하게 될 기능은 중간에 위치한 보정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피부보정, 밝기, 대비, 색상, 채도, 선명도 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한 부분을 보시면 됩니다.


유캠 설정화면유캠 설정화면


유캠 설정화면유캠 설정화면


유캠 설정화면유캠 설정화면


유캠(Youcam) 화면에서 설정을 완료 하신 후에는 xSplit, obs에서 송출화면을 유캠으로 바꿔주셔야 적용됩니다. 대부분 xSplit에서 로지텍 기본캠으로 송출화면이 잡혀 있으실 겁니다. 이것을 제거하고 Youcam으로 변경해주시면 이제 뽀샤시하게 설정된 유캠화면으로 방송 송출이 됩니다.


유캠 설정을 한번 해두시면 계속해서 설정이 유지되므로 처음에만 설정을 잡아두시면 됩니다. 설정 중 밝기 조절이 가장 중요합니다. 밝기조절 설정을 잘하시면 피부 톤이 하얗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