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 T1-S TWS 기본정보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QCY-T1-S TWS 무선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려고 1년전부터 생각은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마땅히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었고, 마음에 드는 제품은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아 미루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눈에 띄는 이어폰을 하나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QCY T1-S TWS 라는 무선블루투스이어폰 입니다. 눈에 들어온 이유는 일단 값이 쌌습니다. 다른 무선블루투스 이어폰과 비교할 때 가격이 반도 안됩니다! 정말 비싼 건 20만원도 넘어 갑니다. 저렴한 제품군도 8~9만원인데, 이건 2~3만원대 입니다. 유선 이어폰과 비교해도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QCY T1-S TWS 구버전과 비교

이전 버전과 비교해서 차이점 입니다. 상품소개 페이지에 있길레 들고왔습니다. 구버전은 2만원대이고, 신버전이 3만원대이니 비교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쪽으로 구매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가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성비 블루투스이어폰으로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QCY T1-S 에서 뒤에 붙은 S가 2번째 버전을 의미 하는 것 같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QCY T1 으로만 이름이 붙어서 나왔었습니다. 그리구 TWS란 의미는 "양쪽이 완벽하게 분리된 완전 무선 스테레어 기술이 적용되어 선꼬임 없는 자유로운 이어폰"을 뜻한다고 합니다. 





 

 QCYT1

QCYT1-S 

 충전크래들

마그네틱 충전 그래들 

플립 마그네틱 크래들 

배터리 부족알림 

없음 

LED 지시등이 20초마다 5회 깜빡임 

배터리 용량 

300mAh

800mAh 

 블루투스

v5.0 

v5.0 

통화 

듀얼통화 

듀얼통화 


위 도표에서 보시듯이 배터리 부분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2배가 넘는 배터리 용량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더 오랜시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배터리 부족알림도 뜨게되어서 미리미리 충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버전업을 하면서 충전케이스에 뚜껑도 새로 생겼습니다. 이제 보관하기가 더 편한 듯 합니다.



▲ 새버전 qcyt1stws



▲ qcyt1 과 qcyt1stws 비교사진



▲ 구버전 qcyt1




 구버전 qcyt1



 구버전 qcyt1




 구버전 qcyt1






QCY T1-S TWS 리뷰

1. 자동페어링

자동페어링 기능이 있는데 매우 편합니다. 블루투스이어폰과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기능인데, 케이스에서 분리하는 것만으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그래서 바로 빼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다만, 최초에 분리시에 두개를 동시에 빼서 양쪽이 모두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한쪽만 빼서 스마트폰에 연결인식이 되어버리면 한쪽만 연결이 되어서 한쪽만 나옵니다. 이 기능이 싱글모드라는 기능 때문인데, 싱글모드란 왼쪽, 오른쪽 각각 이어폰을 다른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동시에 빼서 같이 하나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처음 설정을 잘못하신 경우에는 초기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2. 가성비

유선이어폰 가격인 2만원, 3만원대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는 것이 말도 안되는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시즌1 제품인 QCY T1은 정말 충격적인 가성비였습니다. QCY T1에 만원 추가된 가격인 QCY T1s TWS 역시 가성비로는 여전히 최고라 생각합니다. 음질에 신경많이 쓰시는 분들이라면 유선이어폰을 쓰실테니 논외로 하고, 그 외 분들에게는 음질도 나쁘지 않으니 추천드립니다. 민감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오히려 좋은 편이라 생각도 합니다. 바뀐부분 외에 품질은 QCY T1과 동일하므로 더 좋은 가성비를 찾으시는 분들은 시즌1 제품을 쓰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3. 기타기능

생활방수가 됩니다. 물흘리는 정도로 이상이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무선이어폰이라 물에 굉장히 약할 줄 알았는데 생활방수까지 되어서 좋았습니다. 비를 맞거나 땀 정도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거리는 15m까지가 제한거리라고 합니다. 즉, 스마트폰과 블루투스이어폰 거리가 15m안이면 이용가능합니다. 실험해본 결과 방안에서는 문제 없이 이용 가능했습니다. 
충전케이스가 800mAh이고 이어폰 한쪽 당 완충하는데 43mAh를 소모합니다. 그래서 충전케이스 완충시 이어폰은 대략 8번의 완충이 가능합니다. 이어폰은 한번 완충시 총 4시간 정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즉, 완충된 케이스를 가지고 있으면 32시간동안 이용가능합니다. 충전케이스 방전여부는 충전케이스 외부에 있는 led 등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폰 자체의 충전상태도 스마트폰을 연결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
추가로 싱글모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싱글모드는 각각 이어폰을 다른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배달 일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집에서 개인적으로 쓰시는 분들에겐 필요없는 기능일수도 있을 것 같네요.



4. 단축기능


길게 3초 한번 누르기 - 전원켜기

길게 3초 한번 누르기 - 전원끄기

오른쪽 두번 누르기 - 다음곡 재생

왼쪽 두번 누르기 -이전곡 재생

한번 누르기 - 재생/정지

전화왔을때 한번 누르기 - 받기

전화왔을때 길게 누르기 - 거절

통화중에 한번누르기 - 통화 끊기

통화중에 길게 누르기 - 이어폰에서 핸드폰으로 전환



5. 구성품


구성품은 이어폰 케이스(충전케이스), 충전케이블, 이어폰에 꼽는 고무, 이어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스에는 자석이 붙어있어서 뚜껑은 부드럽게 닫혀서 좋았습니다. 설명서도 있으나 한글이 없어 살짝 아쉬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