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나이(보건소, 병원)

대상포진은 수두의 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물집입니다. 대상포진은 생명을 위협하는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하지만 상당히 아프고,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증상으로는 신경통, 시력 상실, 안면마비, 피부 감염이 있습니다. 초기 증상은 발열, 통증이 있습니다. 또한 전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신생아, 임산부,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아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는 나이는 50대 이상부터 맞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60대 이상부터 맞을 것을 권장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비급여 항목이라서 병원마다 가격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은 2가지가 종류가 있는데, 백신 종류에 따라 다시 가격차이가 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 종류는 소스타박스와 스카이조스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조스타박스 보다 스카이조스터가 약간 더 쌉니다. 병원마다 다르지만 조스타박스는 15만원, 스카이조스터는 13만원 정도 합니다. 조스타박스 백신은 수입 백신이고, 스카이조스터는 국내 백신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비급여 항목이기 때문에 병원마다 조금씩 가격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싼 병원을 찾아가시면 더 저렴하게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지역 보건소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습니다. 대신 제한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나이, 기초수급자 여부 등에 따라 무료로 지원하거나 가격을 조절해서 지원합니다. 지원을 받는다면 보건소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거나, 반값인 약 8만원에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주로 40대, 50대 이상에서 발병합니다. 젊은층은 대상포진에 거의 걸리지 않습니다. 고령일수록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더 위험합니다.


대상포진의 모양은 몸에 두드러기처럼 집중적으로 나타납니다. 아래 사진이 대상포진 증상 형태입니다.

대상포진 증상대상포진 증상

사진을 보시고 증상이 비슷하다면, 대상포진을 의심해 보시고 병원을 방문하셔서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