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앱 태그 오류 해결법 / 이외 질답


1 질문. 기초생활 수급자 시군구에 입소신고 기한이 어떻게 되나요?

주야간보호 는 서비스제공전에 보통 제출하고 그후로 제출할땐 제공기록지사본과 사유서 첨부해서 제출합니다.



2 질문. 사회정보청구 문의전화 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사회정보청구 문의 번화번호는 1566-3232입니다. 전화 후 3번 ->2번 입력하시면 됩니다.



3 질문. 아동학대예방 교육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아동학대 예방 교육은 자체교육 가능합니다.

시에 직접 전화해서 답변받은 내용입니다.

그래서 외부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4 질문. 요양보호사 분들 요양보하사 앱에서 태그찍을 때 특이사항 작성내용 어떻게 확인하나요?

요양요원전송내역에서 '확인 수정' 클릭하면 나옵니다.



5 질문. 요양보호사 앱 태그 찍을 때 '승인이 되어었습니다' 라고 뜨면면서 '미등록 태그입니다'라고 뜨는 경우 해결법은?

태그부착여부 체크, 롱텀에서 부착등록 체크, 휴대폰 껐다 켜기 등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등록이라고 뜨는 경우 센터에서 시군구보고 후 포털에 등록 안해서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그런 경우도 종종 있으므로 하루 기다려 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태그자체를 바꾸는 방법도 있습니다.



6 질문. 미이용 수가를 받으려면 어르신이 몇일 나와야 하나요 ?

미이용수가 청구 하시려면 급여계약계획통보가 15일 이상 되어있어야 하고 그 후 1일만 이용하셔도 5일치의 미이용수가 청구가 가능합니다.



7 질문. 야간 18시 이후 근무 했을 때 기타내용의 사유 입력해야하는데 어떠한 내용 입력하나요?

요양병원인 경우에는 병원내 사유가 있으므로 그 사유를 적습니다.

그 외에는 보호자 요청 또는 어르신 요청으로 작성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