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마스크 시행이 3주차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3주차에 접어들면서 마스크 수급이 조금 나아진 듯 합니다. 하지만 평일에 구매를 못하시는 직장인분들이나 학생들이 주말에 마스크 구매를 위해 약국에 몰리면서 아직 주말은 마스크 구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약국마다 마스크 재고가 남아있는지 스캐너 해주는, 즉 재고여부를 알려주는 앱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굿닥 마스크 스캐너' 역시 약국의 마스크 재고여부를 알려주는 앱입니다. 이름 그대로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마스크 재고를 스캐너 해줍니다.


공적 마스크는 현재 하나로마트, 읍면 우체국,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개당 1500원 가격으로 1주일에 1인당 2매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중에서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공적마스크를 '굿닥 마스크 스캐너'에서는 알려줍니다. 본인 집 근처에 있는 약국에 마스크 알리미 설정을 해두면, 재고가 들어왔을 때 바로 알림을 주기도 합니다.

저도 저희집 주변 약국 3군데를 등록해두고 알림을 받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직접 약국에 찾아가서 공적마스크가 남아있는지 물어보아야만 했는데, 현재는 알림을 통해서 재고유무를 확인하고 약국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그리고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다운로드는 삼성, LG 스마트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받으시면 되고,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은 앱스토어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는 굿닥터 마스크 스캐너 바로가기에서 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굿닥 마스크 스캐너 알리미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으신 후 앱을 실행하시면 goodoc 이라는 화면과 함께 여러 메뉴가 나옵니다. 금일 구매가 가능한 사람에 대한 안내와 실시간 주변 약국찾기, 마스크재고 확인을 해주는 마스크 스캐너, 원격진료 가능한 병원 등에 대하여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약국에 있는 마스크 재고를 찾기 위해서는 화면 중간에 있는 '마스크 스캐너'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제일 하단 메뉴에서 '병원 약국'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굿닥 마스크 스캐너 알리미 시작화면




마스크스캐너, 실시간 약국 마스크재고 확인을 선택하시면 지도가 뜹니다. 만약 스마트폰에서 gps를 활성화 하셨다면 현재 있는 위치의 주변 약국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회색은 공적마스크 재고가 없다는 뜻입니다. 빨간색은 마스크가 30개 미만만 남았다는 의미이며, 노란색은 30개~ 99개가 남았다는 뜻입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곳은 마스크가 100개 이상 충분한 수량이 남아 있다는 의미입니다.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시간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재고가 있는 곳으로 가더라도 없을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줄서서 기다리시던 분들이 그 사이에 모두 사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몇번 허탕을 쳤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한방약국 같은 곳은 사람들이 거의 없습니다. 일반 약국과 달리 대부분 사람들이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겉만 보면 마스크를 팔 것 같지도 않지만, 한방 약국에서도 마스크를 판매합니다.

굿닥 마스크 스캐너 알리미 약국 재고




공적마스크 재고현황 이외에도 원격진료가 가능한 병원과 안심병원을 안내해줍니다. 본인 주위에 있는 안심병원을 찾아가 안전하게 진료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순으로 보여주고, 위치뿐만 아니라 전화번호, 가는길도 함께 소개해줍니다. 내과와 외과 뿐만 아니라 한의원들도 모두 소개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원격지료를 받을 수도 있으며, 만약 진료가 종료된 병원이라면 진료종료로 따로 표시되어 빠르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굿닥 마스크 스캐너 알리미 병원



[이것저것] - 공적 마스크 가격 판매 약국 시간 가격변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