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발급 현금영수증이 있으니 등록바랍니다


국세청으로부터 핸드폰 발급 현금영수증이 있으니 홈택스나 ARS로 등록바랍니다 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자주 받아 보시는 분들도 계시고 처음 받아보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 문자는 핸드폰 번호로 현금영수증을 신청한 경우에 받게 되는 문자입니다.

그래서 만약 핸드폰 번호가 국세청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현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기 때문에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라는 뜻의 문자입니다.


국세청 번호는 126번으로 번호도 맞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핸드폰 번호 등록은 문자에서 보이듯이 ARS 126번으로 전화하셔도 되고, 홈택스에서 등록하셔도 됩니다.

모두 간단하니 핸드폰 번호를 국세청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에서 등록하는 방법

홈택스에서 핸드폰 발급 현금영수증을 위해 핸드폰 번호 등록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홈택스에 접속해서 로그인 하신 후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휴대전화번호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휴대폰 번호 등록이 완료됩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홈택스 현금영수증 발급수단홈택스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홈택스 휴대전화번호 입력홈택스 휴대전화번호 입력




전화로 등록하는 방법

전화로 등록하는 방법이 홈택스 보다 간단합니다. 126번으로 전화해서 1번, 1번, 1번, 2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2번은 현금영수증 사용자등록입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2번 대신 0번을 누르시면 상담사 연결이 됩니다.

본인인증과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면, 국세청에 핸드폰 번호 등록이 끝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