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작년부터 장병들도 군대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쓸 수 있는 건 아니고 일과시간 및 취침시간외에만 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 할 수 있게 된 이후, 2019년 초 부터는 kt의 기가지니도 보급되었습니다. kt 기가지니를 이용해서 다양한 tv채널을 볼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현재 현역 군장병에게 들어보니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에는 스마트폰만 이용하고 tv는 보지 않아 이용률을 낮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쓸 수 없는 일과시간과 취침시간에는 기가지니를 이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일과시간에 이용하는 경우는 전날 당직사관을 선 병사가 오침 전에 잠시 사용할 것입니다. 취침시간에 이용하는 경우는 주말에 당직사관 허락하에 연등하는 경우일 것입니다.

kt 기가지니

kt 기가지니의 경우 사회에서는 유튜브 검색을 이용할 수 있어서 바로 유튜브 시청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군대에 보급된 기가지니는 유튜브를 막아두었다고 합니다. 5월 이전에는 다음검색을 통해서 뚫고 유튜브 보는 것이 가능했다고 하는데, 현재는 막혔다고 합니다.


하지만! 언제나 답을 찾을 것이다!


군대에서 기가지니로 유튜브 시청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티비와 기가지니 셋톱박스 켜진상태로 셋톱박스 뒷편 선연결부분 옆에 있는 스위츠를 껏다가 켜줍니다.
  2. 셋톱박스가 재로딩 되면서 조금 뒤에 광고화면과 함께 시스템 설정중 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3. 이 때 "기가지니"라고 부르면 응답합니다.
  4. 응답한 상태에서 티비채널이 나오고, 시스템 구성중이라는 문구가 나올때 까지 기다립니다.
  5. 시스템 구성중 문구가 나오면 "다음으로 유튜브 검색해줘"라고 말하면 유튜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다음으로 유튜브 검색해줘"를 말하는 타이밍 입니다. 정확히 <시스템 구성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올때 말해야 뚫립니다. 그리고 유튜브만 보신다면 tv만 꺼놓으시면 계속 유튜브 뚫린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tv도 보신다면 그때마다 새로 뚫어야 합니다. 당연히 셋톱박스를 모르고 껐다 켜도 새로 뚫어야 합니다.


귀찮으 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빨리 전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필승!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