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방법


보험을 이것저것 들다 보면 내가 가입한 보험이 헷갈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한번에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필요한 정보도 간단하므로 바로 접속하셔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모두 조회하기(내보험 찾아줌)




1.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찾기내가 가입한 보험 찾기


2.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입력 한 후 본인 휴대폰 번호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아이핀인증 중 하나를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합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찾기 - 본인인증내가 가입한 보험 찾기 - 본인인증


3. 본인인증을 마쳤닫면, 정보동의 목록이 뜹니다. '모든 내용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한 후 동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찾기 동의서내가 가입한 보험 찾기 동의서


내가 가입한 보험 찾기 결과내가 가입한 보험 찾기 결과


약 20여초 기다리면 내가 가입한 보험 목록들을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입중인 것 뿐만 아니라 이전에 해약한 보험이나 소멸한 보험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험회사, 보험상품명, 증권계좌번호, 보험계약 상태, 보험계약 관계, 보험 시작일, 보험 종료일, 담당점포, 전화번호까지 모두 한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더 아래에는 미청구보험금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청구보험금은 온라인청구 및 전화요청으로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콜센터 번호도 뜨므로 바로 보험회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미청구보험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목록을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보험을 많이 들으셨다면, 한번에 확인하고 해지하거나 소멸시킬 수 있어서 편리한 기능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