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방법


공인인증서는 온라인의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기능을 합니다. 온라인에서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데, 대부분의 국가기관이나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도 사용됩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는 반드시 발급 받아 두어야 하는 문서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이나 pc에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한번 발급받으면 1년동안 유효하기 때문에 다시 발급 받을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러한 공인인증서를 농협에서 발급, 재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을 수 있지만, 저는 농협을 주 은행으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농협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전에 먼저 은행에 가셔야 합니다. 농협에 가서 인터넷뱅킹 신청 및 보안카드를 만들어 달라고 은행창구에 말하면 발급해줍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도 소개해주는데, 잘 듣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발급받은 보안카드와 아이디를 반드시 챙기셔야 합니다.


은행에 갔다 오셨다면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 후 좌측상단에 공인인증센터를 누릅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 바로가기




농협 공인인증 센터에 가면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공인인증서 복사, 공인인증서 갱신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누릅니다.


농협 공인인증센터농협 공인인증센터


만약 보안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뜬다면 '설치'버튼을 눌러서 설치해줍니다. 반드시 설치해야만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보안프로그램 설치농협 공인인증서 보안프로그램 설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하셨다면 주민등록번호, 이용자 ID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공인인증서는 2가지 종류가 있는데,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는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고, 범용 공인인증서는 4400원을 내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본인 인증에 문제가 없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다음은 약관인데 동의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음 계좌번호, 비밀번호,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칸에 모두 알맞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 때 ARS인증도 해야 합니다. ARS인증 버튼을 누르면 전화가 오는데 전화를 받으시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마지막으로 메일을 입력하고, 하드디스크를 선택해서 공인인증서를 저장하면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이 완료됩니다. PC로 받은 공인인증서는 스마트폰으로 보내기를 진행하면 스마트폰에도 공인인증서를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