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리 맥주라 불리고 있는 클라우드 맥주가 인스타그램 리그램 이벤트를 시작하였습니다. 클라우드 맥주는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유튜브, sn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인스타그램에서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클라우드 맥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클라우드 맥주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kloudbeer/ 입니다. 이벤트 참여방법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클라우드 맥주와 함께하는 순간을 촬영합니다.

2. 인스타그램에 #클라우드모먼트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합니다.

3. 매월 2개의 포스팅을 선정하여 클라우드 공식 계정에서 태그마크와 함께 리그램해드립니다.


평소 클라우드 맥주를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참여가 어렵지 않은 이벤트로 보입니다. 클라우드 맥주의 도수는 5% 이므로 여성분들도 많이 즐기십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을 하시는 여성분들의 참여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라인하이츠거보트 클라우드 김태리 맥주 이벤트

라인하이츠거보트 클라우드 김태리 맥주 이벤트클라우드 맥주 리그램


최근 클라우드 맥주 광고 속에 나오는 라인하이츠거보트는 맥주 고장 독일의 법령 중 하나 입니다. 맥주 주조에 관하여 무려 법령에 명시 해 놓은 것입니다. '맥주를 만들 때 물, 보리, 홉만을 사용해야 한다'는 내용이 라인하이츠거보트, 맥주순수령의 뜻 입니다.


그 만큼 맥주에 관한 자부심과 관리를 엄격히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인하이츠거보트의 역사는 무려 500년이 넘었으며, 독일인들에게는 자연스러운 법령 중 하나입니다. 현재는 맥주순수령 자체는 폐지되고 그 뒤를 잇는 임시 독일맥주법이 존재합니다.

클라우드 맥주 김태리

라인하이츠거보트를 인용하여 클라우드(kloud)에서 2019년 2월 말부터 김태리 배우를 섭외해 cf를 찍었습니다. 맥주의 품질을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할러타우 인증마크와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적용해 프리미엄 맥주의 상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맥주의 전 광고모델로는 전지현 씨, 설현 씨가 있었습니다. 이전에도 클라우드 맥주의 인기는 많았지만 김태리씨가 cf에서 라인하이츠거보트를 외친 후에 클라우드 맥주 유튜브 광고영상 조회수가 급상승 하고 있습니다.


'물을 타지 않은 맥주'라는 타이틀을 건 클라우드 맥주는 사실 2018년도만 해도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 초 부터 롯데음료 사장을 교체한다는 말이 돌기도 하였습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심혈을 기울인 만큼 점유율도 많이 올랐으면 좋겠지만, 클라우드 맥주의 점유율은 2%~3%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입맥주의 점유율이 많이 올라가고, 주류세 개정, 음주문화의 변화가 원인으로 보입니다.


그러는 가운데 2019년 6월부터 주류세 개정 및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클라우드 맥주와 처음처럼 소주, 청하의 가격이 10% 정도 올랐습니다. 다른 맥주들도 모두 가격이 올랐으므로 점유율에 큰 영향을 끼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김태리씨와 클라우드 맥주의 시너지가 좋아 보입니다. 2019년 4월에는 김태리 x 클라우드 맥주의 2번째 광고도 나왔습니다. 시너지 효과가 긍적적으로 발휘되어서 올해에는 클라우드 맥주의 점유율이 올라가길 기대해 봅니다. 라인하이츠거보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