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세사란 보세화물을 관리하는 전문 자격사를 말합니다. 즉, 화물 관리인이라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보세창고 운영인은 반드시 보세사를 채용해야만 하는데요 보세사는 보세화물, 출입자, 견품관리 등 물풀등을 관리하는 일을 하게됩니다.


보세사에 합격 이후에는 보세창고 또는 자율관리보세구역에서 화물관리 업무를 하게됩니다. 또는 물류업체 등 보세사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업무를 보게 됩니다. 수출관련일을 맡기도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내국물품과 외국물품 구분관리, 보수작업 등을 하게 됩니다.


물류가 오간다면 보세사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보세사를 뽑는 업체가 많습니다. 업체에서 일하게 된다면 보통 주 5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 정도까지 일하게 됩니다. 공무원과 비슷한 시간대입니다. 또한 보세사 자격증만 있으면 학력 및 성별 무관하게 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문직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류업을 한다고 해서 직장위치가 외곽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주요 도시 중심에 위치해서 근무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근무지에 관해서는 고민을 덜해도 됩니다. 경기도에도 직장이 많고, 그 외에는 부산에도 많은편입니다. 주로 공고는 여객터미널이나 물류창고 밀집장소, 인천공항 쪽에서 많이 올라옵니다. 

보세사 연봉

그렇다면 보세사는 연봉을 얼마 정도 받을까요? 일반적으로 보세사 신입으로 들어가는 경우에 연봉은 3000~3200정도로 측정됩니다. 회사 규모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연봉은 이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경력이 쌓일수록 연봉은 올라갑니다. 정규직이라면 회사내규에 따를 것이고, 계약직이라면 계약내용에 따라 연봉이 달라집니다. 경력 3년차 이상이 되면 3500정도까지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세사 연봉 채용정보

경우에 따라서는 보세사 자격이외에 엑셀 등 문서업무능력, 운전가능여부, 회화가능여부 등으로 우대조건을 걸기도 합니다. 우대조건까지 충족한다면 연봉은 더 올라갑니다.


채용정보는 사람인, 잡코리아, 한국관세물류협회 보세사 구인구직 게시판 등을 이용해서 보세사 채용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