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 연우님의 탈퇴설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약 한달간 연우님 활동이 없었다는 점과 모모랜드 음반활동 휴식기가 겹치면서 탈퇴하는 것 아니냐는 팬들의 글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모모랜드의 데뷔시기는 2016년 11월 10일입니다. 보통 엔터테인먼트와 가수아티스트 간의 계약은 7년인 걸 감안해 볼 때, 계약기간은 아직 함참 남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모모랜드 활동에 연우님이 안보이다 보니 팬들의 걱정이 많은 것 같습니다. MLD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연우님의 건강상 문제로 활동에 참여 못한다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루머일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왜냐하면 연우님의 활동모습이 2019년 6월 27일, 28일 VLIVE를 통해 공개되었기 때문입니다. 27일 라이브 VLIVE방송에서는 개인방송을, 28일 방송에서는 모모랜드 단체 활동 모습을 공개하였습니다.


모모랜드 연우님 개인 VLIVE 27일 방송은 https://www.vlive.tv/video/136791?channelCode=EF41FD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8일 모모랜드 단체 VLIVE 방송은 https://www.vlive.tv/video/136997?channelCode=EF41FD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모모랜드 연우 VLIVE 개인방송27일 모모랜드 연우 VLIVE 개인방송


모모랜드 연우 VLIVE 단체방송28일 모모랜드 연우 VLIVE 단체방송

연우님 탈퇴설의 근거 중 하나가 팬카페에서 연우님의 글이 한개만 남겨두고 모두 지워졌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검색해본 결과 5월 31일에 남긴 글 하나를 제외하고는 연우님 글이 없었습니다.


참고로 다른 멤버분들은 5~20개 사이 정도의 글을 작성하셨습니다. 모모랜드 팬카페 주소는 http://cafe.daum.net/MOMOLAND/입니다. 모모랜드 멤버들이 작성한 글들은 'From.모모랜드' 게시판(http://cafe.daum.net/MOMOLAND/e5rd)에 모두 모여있습니다.


연우님이 글을 5월 31일에 마지막으로 작성하셔서, 공교롭게도 탈퇴설 근거인 '한달간 활동이 없다'와 맞물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From.모모랜드 게시판 글리젠이 많지 않은 게시판이라서 이것이 근거가 되기에는 부족해 보입니다. 실제로 5월 31일 이후 올라온 글은 단 4개 뿐입니다.


"연우님 게시글이 하나만 남겨두고 모두 삭제되었다"는 말은 확인할 수가 없어서 일단 보류하겠습니다. 삭제된 것인지 원래 한개의 게시글만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삭제된 것이더라도 한개의 계정으로 모든글이 작성되었으므로 타인이 삭제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한개의 아이디를 모두 공유해서 작성하는 것이라면 제3자가 지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모모랜드 팬분들은 걱정되어서 루머에 대한 답변을 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팬카페에 MLD엔터 소속사분들에게  답변을 요구하는 글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빠른 답변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마지막으로 연우님의 친구분이 올리셨다는 인스타 사진과 코멘트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무런 확인사실이 없습니다. 현재 해당 인스타 계정은 삭제 되었기 때문에 사실확인이 불가능합니다.(https://www.instagram.com/yezy_rosy/)


연우님의 본명이 이다빈입니다. 코멘트만 보면 탈퇴설이 나올만한 글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연우가 아니라 본명인 이다빈으로 활동하실 수도 있고, 무엇보다 해당 계정이 삭제되었기 때문에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즉, 해당 글이 존재했다는 사실여부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아카이브를 검색해보았으나 아쉽게도 아카이브에서도 해당 게시글을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팬들의 걱정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모모랜드 소속사인 MLD 엔터에서 빠르게 연우님 탈퇴설 관련 공지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