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V는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여러 TV예능, 영화 등  VOD 서비스를 결제해서 즐기실 수 있는 서비스 상품입니다.


하지만 이사, 결제, 환불, 결합상품 문의, 가입 등등 유선상 연락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고객센터에 전화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BTV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06 입니다. 개인은 106번호로 연락하시면 되고, 기업은 1600-0108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웹 고객센터는 http://www.skbroadband.com/customer/SubMain.do 입니다.

btv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 18시까지,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 이용가능하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106으로 전화 하시면 후 안내음이 연결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번호를 누르시면 됩니다.

  • 1번은 가입신청
  • 2번은 고장문의
  • 3번은 결제/요금
  • 4번은 이사/명의변경
  • 5번은 해지문의
  • 8번은 기업전용상품
  • 0번은 상담사 연결

고객센터에 연락하시기 전에 sk 망작업 중이라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으므로 http://www.skbroadband.com/customer/notice/Net_List.do 에서 망작업공지를 한번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망작업이 길면 7시간 이상 걸리기 때문에 그 시간동안 서비스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100여건 이상의 망작업이 있습니다.

긴급하게 연락해야 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웹 고객센터에서도 문의가 가능합니다. 웹 고객센터 사이트입니다. 1:1 고객상담, 지점찾기, 자주찾는질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지점찾기, 마트매장찾기, 유무선대리점 찾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점찾기를 이용해서 각 지점의 위치와 전화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B TV 자주묻는 질문을 정리해 놓은 자료가 있어서 추가합니다.


sk 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서도 해지신청이 가능한가요?


 '마이페이지>가입상품관리>가입상품 해지' 메뉴에서 가능하며, 본인인증(범용 공인인증서)을 통해 본인인증이 진행됩니다. 

참고로 인터넷 해지시, B tv 및 세트 상품인 B인터넷전화는 자동해지되며, B인터넷전화는 번호이동이 불가합니다. 

인터넷전화는 지속 사용을 원하시거나 B인터넷전화 번호이동 희망하시면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없이 106, 무료전화 080-8282-106)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btv] VOD가 뭐에요?


VOD(Video on Demand)는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를 말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현재 제공되는 지상파나 케이블 방송처럼 방송사에서 일방적으로 전송하는 방송을 TV로 수신해서 보는 것이 아니라 모든 방송을 서버에 저장해 두고 원하는 때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시청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사가는 곳에서 계속 서비스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전을 하실 경우, 먼저 이사가시는 곳이 SK브로드밴드의 서비스가 제공 가능한지 확인이 필요 합니다.


이전 신청은 이사일 7일전에 홈페이지의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나의 브로드밴드>가입상품 관리 >설치장소 조회/변경 메뉴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신청 가능하시며 고객센터 (☎ 국번없이 106, 무료전화 080-8282-106)나 가까운 SKT 지점 에서도 이전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장비(모뎀)가 있는 경우 이전하는 곳으로 그대로 가져가셔야 하며, 설치에 필요한 변경설치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일부 아파트의 경우 단자함내에 공유기, 모뎀등이 설치된 경우가 있음으로 고객센터(☎ 국번없이 106, 무료전화 080-8282-106)로 문의 하여주시면 안내 드리겠습니다.


PC에서 인터넷 접속은 정상인데, B tv 셋탑에서 "인터넷 연결이 안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상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메시지가 tv화면에 출력됩니다.


이는 네트워크 장애발생 시 나타나는 메시지로, 셋탑박스 뒷면에 랜선이 제대로 꽂혀 있는지 확인 후 전원 스위치를 OFF/ON 하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단, 장애가 계속 지속될 경우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없이 106 : 무료)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이사로 인한 이전 설치시 별도의 설치 비용이 드나요?

네, 이사로 인해 설치장소가 변경되는 경우 이전 설치에 따른 이전/변경출동비(설치비)가 발생합니다. 

서비스 별 이전/변경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 : 27,500원 (단독 이전 시) 

* 집전화 또는 TV와 동시에 이전 시 22,000원 

* 2회선 이상을 동시에 이전 시, 두 번째 회선부터는 11,000원 


B tv : 22,000원 (단독 이전 시) 

* 인터넷과 동시에 이전하거나, 셋톱박스 두 대 이상을 동시에 이전 설치 시 13,200원 


전화 : 인터넷전화 11,000원 / 일반전화 22,000원 (단독 이전 시) 

* 인터넷과 동시에 이전 시 인터넷전화 6,600원 / 일반전화 13,200원 

* 인터넷, TV, 전화를 동시에 이전하는 경우, 전화의 이전출동비는 면제됩니다. 


※ 동시 이전 시 출동비 할인은 동일고객이 동일장소로, 동시에 이전 설치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 위 금액은 ’18.6.29 이후 가입한 서비스 기준이며, 서비스 가입일이 ’18.6.28 이전인 경우 아래 기준을 적용합니다. 


=================== 서비스 가입일이 ’18.6.28 이전인 경우 =================== 


인터넷 : 11,000원 


B tv : 22,000원 (단독 이전 시) 

* 인터넷과 동시에 이전하거나, 셋톱박스 두 대 이상을 동시에 이전 설치 시 13,200원 


전화 : 11,000원 (단독 이전 시) 

* 인터넷과 동시에 이전 시 6,600원 

* 인터넷전화와 일반전화의 이전설치 비용은 동일합니다. 


※ 동시 이전 시 설치비 할인은 동일고객이 동일장소로, 동시에 이전 설치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 3년 이상 이용한 인터넷과 전화는 이전설치비가 면제됩니다. 단, 인터넷이 3년 이상이면, 함께 이전하는 전화의 설치비도 면제됩니다. (단, 면제받은 날로부터 1년 내 해지 시 할인반환금으로 청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