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김택용 선수가 8월 10일 전역 후 11일 그디어 방송에 복귀합니다. 2017년 12월 5일 입대 이후 약 1년 9개월 만입니다. 마지막으로 참여한 대회가 ASL 시즌4 였었는데, 현재 ASL은 시즌 8까지 왔으니 얼마나 많은 시간이 흘렀는지 알 수 있습니다. 김택용 선수는 현역시절에 육룡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으며, 스타크래프트에 영향력이 큰 선수 중 한명입니다. 택뱅리쌍 이라는 말 어원의 택을 맡고 있기도 합니다. 선수시절 뛰어난 외모에 실력까지 좋아서 팬덤이 큰 선수 중 한명이었습니다.

 

 

bisu 김택용

나이(생년월일) : 29세(1989년 11월 3일생)

 

키 : 178cm

데뷔 : 2005년 mbc 게임 히어로즈

 

아프리카 tv : http://bj.afreecatv.com/rlaxordyd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Ba9U1nh3fe2lBx3a0R0Skg/videos

 

프로토스 유저로써 프로토스의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선수 중 한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프로게이머 이후 아프리카tv로 전향 후에도 죽지않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ㅇㅅㅌㅅ(역시택신)'이라는 별명을 만들어 내기도 하였습니다. 아쉽게도 ASL 대회에서 우승경력은 아직 없지만, 이제는 생기지도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듭니다. 현재 잘한다는 프로게이머들이 군대 입대를 압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프로게이머들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어깨부상, 손목부상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또한 실력을 군 입대 전의 정도까지 끌어 올릴 수 있을까 하는 걱정반 기대반도 있습니다. 말년휴가 중에 래더게임에서 다른 프로게이머 선수들과 게임 하는 것을 보면, 완전히 실력이 죽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당분간은 지켜봐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입대전 참가했던 ASL 대회 전적은 총 40승 21패로 승률 65.6%를 기록했습니다. 테란전 15승 12패, 저그전 19승 9패, 동족전 6승 0패를 기록했었습니다. 아래 최근전적은 ASL 시즌4 3,4위전 하기 전 기록이라 저그전 반영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마지막 ASL4 3,4위전에서 3승1패를 하면서 저그전은 19승 9패 입니다.

김택용 전적

김택용 선수가 군대가기 전보다 오히려 대회도 많아지고, 여러 이벤트 대회도 생겨나고 있는 시점이라 복귀하는데는 더 수월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8월 10일 전역하고, 2019년 8월 11일 일요일에 아프리카TV 방송복귀를 한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벌써부터 커뮤니티 들에서는 수많은 이야기가 오고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김택용 선수가 제대할 때 쯤이면 스타리그가 없어지지 않을까 걱정도 들었는데, 블리자드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내면서 더 흥하고 있으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프리카TV 복귀 뿐만 아니라 유튜브도 새단장을 하는 것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8월 11일 오전에 복귀영상이 올라오기도 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서경종, 홍진호 선수가 대표로 있는 콩두소속으로 활동하였는데 앞으로도 콩두와 손잡고 게이머생활을 이어나갈지는 두고봐야 될 것 같습니다. 

 

택뱅리쌍 선수들 중에서 아프리카TV BJ로써 활동을 가장 잘했던 선수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수많은 유행어를 낳으며 시청자들을 흡수했었습니다. 재미있게도 많은 시청자수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보수김택용'이라고 불릴 정도로 오래된 컴퓨터, 윈도우xp 사용, 정말 나빳던 캠화질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군대 전역 후 복귀방송에서는 이제 정말 세팅이 바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보는 것도 관전 포인트 입니다.

 

김택용 공지

아프리카TV 김택용 선수 방송국 공지에서는 질답을 받고 있습니다. 복귀 방송에서 QNA를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나 많은 시청자들이 몰릴지, 얼마나 많은 후원이 쏟아질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ㅇㅅㅌㅅ!

+ Recent posts